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참여마당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관람평

홍보, 비방성글,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않는 글에 대해서는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판에 제한된 특수문자에는 외따옴표, 연속된 마침표(말줄임표)는 제한되오니 글 등록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목대전 100인 연합 클라리넷 공연 후기

  • 작성자김 * *
  • 작성일2019-02-19 23:55:59
  • 조회수339
  • 연락처
  • 첨부파일
내용보기
저는 이번에 대전 100인 연합 클라리넷 공연에 121명 중 1명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클라리넷을 배운지는 1년 반 정도 되었는데,
배우기만 하고 무대에 설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대전 충청 지역의 클라리넷 아마추어들이 모여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을 하게 된다는 소식을 듣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예술의전당 소공연장 정도의 규모로 하는 줄 알았는데
뮤지컬과 오케스트라 공연을 보던 그 큰 무대에 내가 서게 된다니 정말 감격스러웠습니다.

약 한달동안 매주 리허설룸에서연습하던 시간도 정말 좋았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이고 또 각자 다양한 위치에서 열심히 살다가 클라리넷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쳐 연습을 하니 실력도 더 느는 느낌이었습니다. 서로 악기 이야기도 하고 칭찬도 하고 조언도 하며 즐겁게 연습을 하다보니 어느덧 연주날이 다가왔습니다.

공연 당일 아트홀에서 리허설을 위해 무대에 서 보니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고 살짝 떨리기 시작했습니다. 기분좋은 설레임이었습니다.
막상 연주가 시작되자 눈 깜짝 할 사이에 끝나버려 너무 아쉬웠습니다.

이렇게 클라리넷이라는 하나의 악기로 100명이 넘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내며 연주할 수 있는 기회가 끊임없이 이어져 나갔으면 합니다.
한번으로 끝내기엔 이번에 함께한 120명.. 또 어딘가에 숨어있는 클라리넷을 사랑하는 많은 일반인들의 열정이 너무 뜨거운 거 같습니다.
아마 다음 연주때는 200명 정도는 모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생각보다 주변에 클라리넷을 배우고 있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아마추어 클라리넷 연주자도 이렇게 크고 좋은 무대에 설 수 있게 후원해주시고 도움주신 대전예술의전당측과 스탭분들 감사합니다. 다음번에도 애써주셔서 또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 만들어 주세요.

이런 무대가 정기적으로 있다면 개인적으로 클라리넷 실력도 더욱 향상되고, 삶에 활력소가 되어 사회속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로 발산 될 것 같습니다. 저 같은 사람이 대전에 100명 200명 300명 늘어나 대전 충청 지역도 긍정적이고 행복한 에너지가 퍼져나가 더 따뜻한 사회가 되길 소망해봅니다.
삭제 목록 수정 답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