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참여마당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관람평

홍보, 비방성글,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않는 글에 대해서는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판에 제한된 특수문자에는 외따옴표, 연속된 마침표(말줄임표)는 제한되오니 글 등록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목감동과 행복을 선물로 안겨 준 크리스마스 칸타타!

내용보기
안녕하십니까? 저는 경기도 안양에서 태어나 2008년도에 학업을 위해 대전에 내려와서 지내고 있는 26살 대학원생 조영준 이라고 합니다. 저의 전공은 생명과학이지만, 음악을 전공하신 어머니의 영향으로 음악을 꾸준히 접해 왔고, 좋아해 왔습니다.

대전에 온 지 어느덧 7년이 되었는데, 어제는 대전 예술의 전당에서 뜻깊은 음악 공연을 접할 수 있어 이렇게 관람평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 음악 공연은, 금년 이탈리아 리바 델 가르다 국제합창제에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객관적인 실력을 검증 받은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크리스마스 칸타타"로, 본 공연은 금년 9월~10월 미국 투어에서 20개 도시, 67,000여 명의 미국 시민들로부터 아낌없는 극찬을 받고, 특히 13개 도시에서는 "크리스마스 칸타타의 날"을 공식 지정할 만큼 수준있는 공연임 (사진파일 첨부)을 방송 매체를 통해 먼저 접했었기에, 더욱 기대하는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감사라는 뜻을 가진 스페인어 "그라시아스." 사랑을 받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사"를 노래로 표현하기 위해 시작된 "그라시아스 합창단." 그 감사를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자, 온 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하고 그들의 음악을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서 무료 공연도 서슴지 않는 소식 또한 방송과 신문, SNS 등을 통해 여러 번 접해 온 터였습니다.

하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성악곡 이란 의미를 가진 이탈리아어 "칸타타 (Cantata)." 올해 크리스마스 칸타타의 1막, 2막, 3막은 각각 크리스마스의 참된 의미와 그에 대한 감사 (오페라), 가족의 참된 의미와 그에 대한 감사 (뮤지컬), 크리스마스를 주신 창조주에 대한 감사 (합창)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2막은 모두가 바쁜 현대에, 가족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참된 행복과 기쁨을 다시금 떠올리게 해 줌으로써, 바쁜 대학원 생활로 잠시 잊고 지냈던 가족들과의 행복한 추억, 부모님에 대한 감사, 가족들의 저를 향한 사랑을 기억하게 해 주었습니다.

또한 2막과 3막 사이에 있었던 성탄 메시지는, 합창단의 설립자이신 박옥수 목사님을 통해 전해졌는데,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와 가족과의 따뜻한 교류의 방법을 짧고 굵게 설명해 주어 가족과 어떻게 크리스마스를 보낼지를 신선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게 해 주어 값진 도움이 되었습니다.

칸타타의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 음악, 안무, 대사 등 하나하나를 손수 기획, 연출, 공연하였다는 그라시아스 합창단. 어제 칸타타 관람을 통해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대전 시민들을 향한 정성어린 마음과 희생의 흔적을 온 피부로 느낄 수 있었고, 거기서 말할 수 없는 감동과 행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진파일 첨부).

마음의 힘을 필요로 하는 시민들, 특히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위해, 칸타타 뿐 아니라 1년 내내 진행하는 다른 무료 공연의 밑거름을 제공하기 위해 금년부터는 합창단을 위한 후원금 모금이 시작되었고, 저도 작게나마 참여하였으며 앞으로도 즐거운 마음으로 계속 참여하려 합니다.

그들의 마음에 받은 사랑에 대한 감사를 노래로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온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고 희생을 아끼지 않는 그라시아스 합창단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2014년이 가기 전, 대전에서의 바쁜 일상으로 지쳐 있던 제게 크리스마스 칸타타에 담긴 이야기와 메시지로 어제와 같은 감동과 행복을 선물로 안겨 준 합창단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관람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된 사진파일>
1. 칸타타 직후 감동과 행복에 겨운 나
2. 칸타타 미국투어 소식, 대전 예당의 칸타타, 칸타타 한국투어 일정
삭제 목록 수정 답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