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2017 스프링 페스티벌 - 인형극<요술피리>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17년 4월14일(금)~15(토) /2일4회
  • 공연시간금 10:30,13:00 /토 11:00,14:0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전석 1만원
  • 소요시간약 50분 (인터미션없음)
  • 관람등급5세이상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인형극
  • 유료회원선구매2017-01-20 ~ 2017-01-30
  • 문의처042)270-8333

2017 스프링 페스티벌 - 인형극<요술피리> 공연예매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예시 : 학생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장애인증, 유공자증, 의료보험증, 예술인패스, 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 유료회원 :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 장애인(1~3급) : 동반 1인까지 50%    
○ 장애인(4~6급) : 본인에 한해 50%    
○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와 상이등급 1급 – 동반 1인까지 50%      
                      국가유공자 및 유족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 경로우대 :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   
○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 배우자 포함 50%   
○ 어린이/청소년/대학생 : 입장가능연령부터~19세(고등학생)이하 50%           
                                     20세 이상~24세 이하 30% 
                                     대학교 학생증 소지자 30%
                                     ※ 대전광역시 거주자 본인에 한해 
○ 예술인패스소지자 : 본인에 한해 30%    
○ 단체구매 : 20명 이상 2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 꿈나무 사랑카드 : 카드 등재자 전원 20%

 

2017 새롭게 다시 돌아온 인형극 요술피리!
2017년 새로운 버전으로 다시 돌아왔다. 장대 인형으로 더욱 생동감있는 인형들의 움직임과 쉽고 친근한 대사 , 50분의 압축된 공연으로 재탄생하였다.
독일의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가 한국 인형극 <요술피리>로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4월 스프링 페스티벌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제1
어느 날 한양사는 도미도령이 금강산 구경을 왔다가 호랑이에게 물려죽게 되었는데 마침 빨래하러 나왔던 팥죽할멈의 하녀가 보고는 구해주었답니다. 하녀가 팥죽할미에게 알리러 간 사이에 새잡이 사냥꾼 '빠노'가 나타나자 마침 깨어난 도미는 호랑이를 물리쳐준 것이 당신이냐고 묻습니다. 빠노는 그렇다고 말하는데 그 말을 들은 하녀가 거짓말한 대가로 그만 빠노의 입에 자물통을 채워버립니다. 그리고 도미도령에게 자라도사에게 붙잡혀간 팥죽할미의 따님인 화미아씨의 초상화를 보여주자 도미는 그만 첫 눈에 반해서 화미아씨를 자기가 구해오겠노라고 약속합니다. 하녀는 위급할 때 사용하라고 말하며 도미도령에게는 요술피리를 빠노에게는 요술종을 줍니다. 한편 자라도사의 암자에서는 상좌 몬나가 화미아씨를 겁탈 하려합니다. 이 때 빠노가 등장하자 그들은 서로를 괴물로 오인하고는 달아납니다. 화미아씨를 찾아 헤매는 도미도령이 요술피리를 불자 어디선가 아름다운 학이 날아와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도미의 피리소리를 들은 화미아씨는 빠노와 함께 도미도령을 찾아 암자에서 탈출을 시도하지만 그만 몬나에게 발각되어 사면에서 몬나의 졸개들로부터 공격을 당하게 되지만 이때 빠노가 요술종을 울리자 모두들 춤을 추게 되는 바람에 위기를 모면합니다. 날나리 소리와 함께 자라도사가 등장하고 몬나가 사찰을 기웃거리던 도미도령을 끌고 옵니다. 화미와 도미는 한눈에 서로 알아보고는 서로 손을 잡으려 하자 몬나가 도미를 공격하려합니다. 몬나는 자라도사의 장풍을 맞고 쓰러지고 자라도사는 도미와 빠노에게 사랑의 완성을 위하여 침묵의 시련과 불과 물의 시련을 통과해야할 것을 명합니다. 침묵의 시련을 수행하는 도중 빠노는 계속해서 마실 것 먹을 것등 불평을 말하다가 할머니의 모습으로 나타났던 아름다운 색시 빠나를 잃어버립니다. 한편 도미의 피리소리를 듣고 왔던 화미는 한마디의 말도 하지 않는 도미를 보고 그의 사랑이 식은 줄 알고는 탄식의 노래를 부릅니다. 화미가 울며 나가자 승려들 들어와 도미도령이 침묵의 시련을 통과했음을 알려 줍니다.

2
사랑의 슬픔에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는 화미아씨를 산속에 사는 신비한 아이들이와서 구해줍니다. 빠노역시 빠나를 찾지 못해 슬픔으로 소나무에 목을 매려하지만 아이들이 만류하며 요술종을 쳐보라고 일러줍니다. 종을 치자 예쁜 빠나가 나타나고 둘은 서로 자기 닮은 아들과 딸을 많이 낳겠다며 사랑의 노래를 부릅니다. 끝으로 모든 슬픔과 시련을 통과한 두 쌍의 젊은이가 자라도사의 주례와 모든 이들의 축복 속에 혼례식을 갖고 흥겨운 음악에 맞추어 다 같이 춤을 춥니다

도미도령
- 한양에 사는 양반집 자제, 금강산 유람을 왔다가 시련을 이기고 화미아씨와 혼인
화미아씨
- 팥죽할매의 딸로서 얼굴이 곱고 마음씨가 여리고 착하다.
빠노
- 천진난만하고 늘 배고파하는 코믹한 새잡이 사냥꾼으로 도미도령과 함께 모험을 통과하고 항상 수다스럽고 실수투성이이지만 요술종의 도움으로 예쁜 색시빠나를 얻는다.
빠나
- 빠노의 색시, 처음엔 흉한 노파의 모습으로 나타나지만 겉옷을 벗고 나면 방년18세의 아가씨
팥죽할매
- 자라도사를 미워하는 화미의 엄마, 고승 자라도사의 권위에 도전하는 강한 카리스마를 가진 여인 으로서 악의 화신이다. 딸을 시켜 자라도사를 죽이려 하지만 실패한다.
자라도사
- 금강산의 고승, 사랑과 평화를 노래하는 선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몬나
- 자라도사의 수제자, 화미아씨를 겁탈하려 하는 악한 인물, 도미와 화미의 사랑을 방해하려다 실패
오방동이((청색),(백색),(적색),(흑색),중앙(황색).어린이들)
- (청색), (백색), (적색), (흑색)과 중앙(황색)을 대표하는 산속의 신비한 아이들로서 도미 도 령에게 버림받았다는 오해로 죽으려는 화미아씨와 색시 빠나를 잃고 헤메다가 역시 죽으려 하는 빠노를 살려낸다.
하녀 (팥죽할매하녀)
도인1, 도인2, 도인들
마을사람들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