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2018 문화가 있는 날Ⅳ 시네마 영상오페라 <라 보엠>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18. 09. 28(금) 19:30 / 1일 1회
  • 공연시간19:3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전석 1 만원
  • 소요시간약 160분(인터미션없음)
  • 관람등급8세 초등학생 이상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시네마 영상 오페라
  • 유료회원선구매2018-07-24 ~ 2018-07-26
  • 문의처대전예술의전당 전용콜센터 1544-1556(인터파크), 1588-8440(아르스노바)

2018 문화가 있는 날Ⅳ 시네마 영상오페라 <라 보엠> 공연예매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예시 : 학생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장애인증, 유공자증, 의료보험증, 예술인패스, 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 유료회원 :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 장애인(1~3급) : 동반 1인까지 50%
○ 장애인(4~6급) : 본인에 한해 50%
○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와 상이등급 1급 – 동반 1인까지 50%
   국가유공자 및 유족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 경로우대 :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
○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 배우자 포함 5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 어린이/청소년/대학생 : 입장가능연령부터~19세(고등학생)이하 50%
   20세 이상~24세 이하 30%
   ※ 대전광역시 거주자 본인에 한해
   ※ 전국 대학교 학생증 소지자 10%
   ※ 대학원생 할인불가
○ 예술인패스소지자 : 본인에 한해 30%
○ 단체구매 : 20명 이상 2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 꿈나무 사랑카드 : 카드 등재자 전원 20%
프로덕션 로열오페라하우스 공연 <라 보엠>

<라 보엠>은 지나간 젊은 날을 그림처럼 그려낸, 마치 풍경화 같은 오페라다. 작곡가 푸치니는 음악가로서 일찌감치 크게 성공하여, 사회적인 명예와 부귀를 다 누렸던 인물이다. 하지만 그의 마음속에는 늘 가난하고 힘들었던 젊은 학창시절에 대한 추억이 남아 있었다.

네 명의 젊은 남자와 두 명의 젊은 여자가 벌이는 슬프고 재미있는 이 이야기는 푸치니의 이야기일 뿐 아니라 바로 우리들의 젊은 날의 슬펐고 또 기뻤던 이야기다. 그래서 사람들은 <라 보엠>을 보면서 자신의 과거를 투영하여 웃기도 하고 눈물짓기도 한다. 특히 <라 보엠>은 배경이 1224, 즉 크리스마스 전야에 일어나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를 전후한 연말에 잘 공연된다. 또한 두 커플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이자 젊고 가난했던 시절의 낭만이 깃든 스토리이니, 내용에서도 크리스마스 시즌의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과거의 회상에 사로잡히기 쉬운 연말 즈음에 보는 <라 보엠>은 잔잔한 감동으로 다가올 것이다.

우리들의 젊고 행복했던 그 시절을 추억해 보자. 돈은 없었지만 친구가 있어 즐거웠고, 나를 알아주는 이가 없어도 연인이 있어 행복하지 않았던가? 몸은 추워도 가슴은 뜨거웠고, 주머니는 비었어도 머릿속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었던 그때 그 시절! 우리 젊은 날의 풍경화가 바로 <라 보엠>이다.

파리 라탱 지구. 이 지역은 젊고 가난한 예술가들과 학생들이 주로 거주하는 서민적인 동네다. 한 건물의 다락방에는 네 명의 청년들이 함께 자취를 하고 있다. 그들은 모두 무명의 예술가들로서, 바로 시인 로돌포, 화가 마르첼로, 철학자 콜리네, 음악가 쇼나르다. 다들 주머니가 텅 비어 방세 몇 달치가 밀려 있지만, 항상 즐겁고 장난을 그치지 않는 청춘들이다. 그러던 중 로돌포(테너)는 가난한 처녀 미미(소프라노)를 만나고, 둘은 한눈에 사랑에 빠진다. 이것이 1224일 저녁에 일어나는 것인데, 이 부분에서 유명한 테너 아리아 <그대의 찬 손(Che gelida manina)>과 소프라노 아리아 <내 이름은 미미(Mi chiamano Mimi)>, 그리고 두 사람의 마음이 통하여 함께 부르는 사랑의 2중창 <, 사랑스러운 아가씨(O soave fanciulla)>의 세 노래가 연이어서 울려 퍼진다. 그리고 로돌포와 미미의 사랑뿐 아니라 마르첼로(바리톤)와 무제타(소프라노)의 커플도 가세하여, 네 남녀의 연애가 재미있게, 그러나 약간은 슬프게 그려진다. 하지만 결국 두 쌍은 모두 헤어지게 되고, 그들은 다시 쓸쓸해지며 추억에 잠긴다. 마지막에는 미미가 로돌포 앞에 다시 나타나지만 그녀는 이미 병이 깊은 상태다. 약을 살 돈도 없는 젊은이들의 하숙방에서 미미는 숨을 거둔다. 자신의 짧았지만 행복했던 그 시절을 추억하면서···

이 오페라에서는 앞의 세 노래가 가장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아름다운 곡들이 많다. <무제타의 왈츠>, <미미의 이별노래>, <외투의 노래> 등의 아리아와 2중창 <미미는 이제 돌아오지 않는다> 등도 명곡이다. 그러나 <라 보엠>에서 가장 아름답고 슬프며 클라이맥스가 되는 백미의 장면은 미미와 로돌포 두 사람이 헤어지면서 부르는 <이별의 2중창>에서부터, 여기에 무제타와 마르첼로의 목소리가 더해지는 <이별의 4중창>까지다.

* 주요 아리아, 2중창, 4중창 등 *

* 로돌포 Rodolfo역 - Che gelida manina (그대의 찬손)

* 미미 Mimi역 - Mi chiamono Mimi (나의 이름은 미미)
  -로돌포는 가난한 시인으로 가난한 예술가 친구들과 함께 생활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같은집 다락방에 사는 여인이 방문하게 되죠. 단지 촛불이 꺼진 이유로..
하지만 열쇠를 잊고 나가서 다시 돌아오게 되죠. 로돌포도 같이 열쇠를 찾습니다. 결국엔 찾고도 못 찾은 척 한다.
..그러면서 은근슬쩍 그 여인의 손을 잡고 '당신의 찬손' 을 노래합니다. 자기 소개를 하며 이런저런 얘기를 하죠. 그러면서 내 소개를 했으니, 이제 당신 소개도 하라고 합니다. 그때 미미가 말문을 열며 부르는 노래가 바로 '내이름은 미미 Mi chiamano Mimi' 입니다

* 로돌포 Rodolfo & 미미 Mimi 2중창 - O soave fanciulla(오 사랑스런 아가씨)

* Quando me'n vo (뮤제타의 왈츠)
-내용은 뮤제타가 나이들어보이는 부유한 고관 알친도르와 함께 레스토랑에 들어옵니다. 그곳에서 첫 애인 마르첼로를 만나게 되죠. 자유분방하고 사치스러운 뮤제타가 마르첼로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부르는 아리아.

* Vecchia zimarra (외투의 노래)

* Eccoic qui, guesta e Mimi (내가 이제 미미 소개하오)

* Addio, dolce sve gliare alla mattina (이별의 4중창 "안녕, 달콤한 아침이여")
-뮤제타와 마르첼로, 미미와 로돌포 두쌍이 부르는 이별의 4중창입니다.
뮤제타가 다른 남자와 다정하게 희희덕거리는 광경을 본 마르첼로가 질투심에 불타 심한 욕설을 퍼부으며 한바탕 요란한 싸움을 벌입니다.
미미와 로돌포는 가장 슬픈 순간을 가장 서정적으로, 뮤제타와 마르첼로는 독설을 퍼부으며 코믹하게 연기하며 부르는 4중창의 내용은 각각 서로 헤어지기로 결심하는 애절한 내용.

* Don de lieta (고별의 내용)

* 잘있소, 내 사랑을 일깨워준 이여!

* 회상의 노래 등

<Cast>
로돌포: 마이클 파비아노 (MICHAEL FABIANO / 미국)
마르첼로: 마리우스 크비치엔 (MARIUSZ KWIECIEŃ / 폴란드)
미미: 니콜 카 (NICOLE CAR / 호주)
콜리네: 루카 티토토 (LUCA TITTOTO / 이탈리아)
쇼나르: 플로리안 셈페이 (FLORIAN SEMPEY / 프랑스)

<역할>
로돌포 (Rodolfo: 남자주인공, 시인, Tenor), 미미 (Mimi: 여자주인공, 가난한 처녀, Soprano),
마르첼로 (Marcello: 화가, Baritone), 뮤제타 (Musetta: 미미 친구, Soprano),
콜리네 (Colline: 철학자, Baritone), 쇼나르 (Schaunard: 음악가, Baritone),
파르피놀 (장난감 상인, Tenor), 베누아 (집주인, Bass), 알친도르 (부유한 노신사, Bass),
하사관, 귀족, 멋쟁이, 화류계의 여인 등


<Staff>
작곡: 지아코모 푸치니 (Giacomo Puccini, 이탈리아)
대본: 주세페 자코사 (Giuseppe Giacosa, 이탈리아)/루이지 일리카 (Luigi Illica, 이탈리아)
연출: 리차드 존스 (Richard Jones, 영국)
지휘: 안토니오 파파노 (Antonio Pappano, 영국)
디자인: 스튜어트 랭 (Stewart Laing)
조명: 미미 조던 쉐린 (Mimi Jordan Sherin)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