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제4회 대전청소년음악제 축하음악회 (대관공연)

  • 공연구분대관공연
  • 공연기간2018년 9월 29일(토) 1회
  • 공연시간5:00pm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전석초대(문의 070-5014-4661)
  • 소요시간120분
  • 관람등급6세 이상 입장가능
  • 공연주최(사)한국음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 공연장르합창 / 기악합주
  • 문의처한국음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070-5014-4661

관심공연담기목록

대전청소년음악제는 대전의 모든 청소년들의 참여하여 끼와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문화행사로 발전시키고자 하며 학교마다의 청소년 예술단체를 한 무대에 올려 매해마다 즐거운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번 축하음악회는 합창과 기악합주에서 각각 최우수상, 전체 금상, 전체 대상을 수상한 11개의 학교가 무대에 오릅니다.
 


2018. 9. 29(토) 5:00pm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주최 | (사)한국음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 후원 |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 티켓 | 전석초대 (*6세 이상, 선착순 입장 가능)
| 문의 | 한국음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070-5014-4661

[전체 금상(대전광역시 교육감상) 대전여자중학교_여성 / 지휘 이영미]

우리집
 

[대전원명학교_혼성 / 지휘 김인선]
런웨이
넬라판타지아
 

[대전삼육초등학교 / 지휘 배아람]
신나는 여행
무궁화
 

[대전송촌고등학교_혼성 / 지휘 임수연]
바람의 빛깔
그래 우리 함께
 

[전체 대상(대전광역시장상) 새로남기독학교 / 지휘 이소영]
바람의 멜로디
Jubilate Deo

 

Intermission

[전체 금상(대전광역시 교육감상) 대전고등학교_관악 / 지휘 박민서]
Portrait of Freedom(Steven Reineke)
 

[유성생명과학고_관악 / 지휘 박혜정]
Pacific Dreams(Jacob De Haan)
 

[산흥초등학교_관악 / 지휘 김수진]
Dance of Chivalry(Matt Conaway)
 

[우송중학교_관악 / 지휘 이미영]
한국의 힘(박병학)
 

[대전글꽃중학교_관현악 / 지휘 한영민]
The Phantom Of The Opera(Andrew Lloyd Webber)
 

[전체 대상(대전광역시장상) 대전삼육초등학교_관현악 / 지휘 이은혜]
Dance of Chivalry(Matt Conaway)

[오프닝 축하공연]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지휘_ 천경필)

대전의 꿈나무,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1982년에 창단되었습니다. 뛰어난 기량과 발전된 테크닉으로 새로운 합창을 만들어내는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정기연주회, 기획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 등 연 30여회의 연주로 대전의 청소년 음악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4년 8월, 유엔 유네스코(UN UNESCO) 산하 세계합창연맹(IFCM)에서 개최한 ‘세계합창심포지엄 및 합창축제(WSCM)’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참가했으며, 2015년에는 음악과 평화의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 잘츠부르크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리는 국제음악페스티벌에 참가해 맑은 영혼의 소리로 전 세계에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의 하모니를 선보여 큰 호응을 받은바 있으며, 대전을 대표하는 청소년합창단으로서 국내외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 2019년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중·고·대학생 단원 모집합니다.
   (오디션 예정 : 12월 中 / 문의 : 042-270-8372~5)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 천경필

․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과 졸업
․ 이태리 "G.F.Ghedini" 국립음악원 졸업
․ 이태리 밀라노 “G. Donizetti" 아카데미 합창지휘과 최우수졸업
․ 이태리 로마 “A. I. ART" 아카데미, VARESE 최고 합창지휘자 코스 최우수졸업
․ 이태리 VARESE 시립음악원 합창단, 대전시립합창단 객원지휘
․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합창단 지휘
․ 대전광역시소년소녀합창단 지휘자연합회 회장
․ 현)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상임지휘자



※ 제4회 대전청소년음악제 축하연주회
- 연주팀 소개(합창)

[전체 금상(대전광역시 교육감상) 대전여자중학교_여성 / 지휘 이영미]
대전여자중학교는 68회 졸업생을 배출한 대전의 명문 중학교로 구도심에 위치한 대전의 으뜸학교로 지성, 정숙, 협동의 교훈아래 꿈을 찾아 다함께 배우고 움직이고 있는 Blooming 행복학교입니다. 학생들은 선생님들과 하나가 되어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학업뿐만 아니라 학교생활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대전여자중학교의 합창단은 올 해 노래를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 조직한 단체로 다함께 노래하고 서로 돕고 어울리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또한 합창을 통한 음악활동 뿐 아니라 봉사활동, 단합활동 등을 통해 봉사심, 협동심, 배려심, 심미성 등을 길러 음악을 삶에 실천하는 자세로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전원명학교_혼성 / 지휘 김인선]
특수학교 5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전원명학교에서는 지적장애 학생들의 풍요로운 정서활동을 위해 2012년 하늘소리 합창단을 창단하여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적장애인에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였으며 비록 완벽한 화음은 아니지만 특별히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합창대회를 준비하면서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올 해에는 특별히 '제6회 전국 발달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대전삼육초등학교 / 지휘 배아람]
꿈과 사랑이 살아 숨 쉬는 대전삼육초등학교 레인보우 합창단은 2015년 3월 창단 이후 교내행사 및 정기연주회 공연, 자선음악회 찬조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꾸준히 성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1학년부터 6학년으로 구성되어 형제자매처럼 서로 배려하고 도우며 아름다운 소리와 마음을 함께 가꿔나가고 있습니다. 청롱한 음색과 조화로운 하모니를 중점으로 음악을 통해 화합과 상호간의 이해와 배려를 배워가고 있습니다.
 

[대전송촌고등학교_혼성 / 지휘 임수연]
대전송촌고등학교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도덕적이고 창의적인 송촌인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 창의성을 계발하는 교육을 통해 꿈을 실현하는 글로벌 송촌인을 꿈꾸는 학교입니다. 2014~2018학년도에 교과교실제와 연계하여 교내합창제를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창의성과 협동심, 성취감을 느끼게 해 주었고 그 연속선상에서 학교 대표 혼성합창단을 만들어 대회를 참가하므로 주도성, 책임감 등을 배양하고자 합니다.
 

[전체 대상(대전광역시장상) 새로남기독학교 / 지휘 이소영]
대전시 서구 만년동에 위치한 새로남 기독학교는 성경적 가치관 위에 가정, 교회, 학교가 하나 된 통합교육을 실천하여 섬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탁월한 리더를 세워 가는 교육 공동체입니다. 견고한 영성과 기독의 인성, 뛰어난 지성 및 국제적 역량, 그리고 섬김의 지도력을 학교의 핵심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즐겁고 행복하게 음악을 느끼고 배워가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 연주팀 소개(기악합주)

[전체 금상(대전광역시 교육감상) 대전고등학교_관악 / 지휘 박민서]
개교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우리나라 명문고인 대전고등학교 관악부는 창단 6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대전고 관악부는 창단 초기 1955년부터 1958년까지 서울대에서 주최한 전국관악경연대회를 연속으로 석권하였을 뿐만 아니라 1960년대에는 다수의 전국 및 각종 지역대회 수상은 물론 다양한 연주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하여 각 종 매스컴의 이목을 끌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197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말까지 ‘한국 관악의 1번지’라 불리는 대전 관악의 명성을 이끌어 나갔던 주도적인 학교 중의 하나이며 2000년대부터 다수 음악대회에서 수상하며 계속해서 굳건히 저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성생명과학고_관악 / 지휘 박혜정]
“땀과 열정으로 희망의 선율을 만들어요!” 화합의 선율로 감동을 선사하며 음악이 주는 선물을 몸소 체험하는 기쁨을 아는 단체, 모두의 기대와 사랑을 받고 성장해가는 본교의 자랑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W-오케스트라입니다. With! 함께 가며, Worthy! 가치 있는, Wind! 관악합주를 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음악의 열정 만큼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습니다. 우리들의 착한 마음과 음악을 향한 열정과 즐거움으로 여러분께 멋진 연주와 행복감을 선물로 드리고 싶습니다.
 

[산흥초등학교_관악 / 지휘 김수진]
“작은 숲 속 학교”인 산흥초등학교는 만인산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12학년도에 학생 오케스트라를 창단하였습니다. 현재 전교생 73명이 모두 오케스트라 단원 혹은 예비단원이 되어 관악기, 타악기, 난타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 중 3~6학년 단원들은 평소 파트 악기와 합주 연습을 열심히 하여 재능과 실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산흥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해마다 정기연주회 공연 및 학생음악경연대회 참가를 통해 꿈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고 있습니다. 2018학년도에는 학생음악경연대회 교육감 금상, 대전청소년음악제 최우수상을 받는 열매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대전 학교예술교육박람회, 전국 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특수학교 방문 공연 등으로 사람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나누어 주는 재능 기부와 봉사를 실시해왔습니다.
 

[우송중학교_관악 / 지휘 이미영]
 “꿈을 키우며 사랑이 넘치는 행복한 학교” 우송중학교는 대전시 동구 자양동에 위치한 전체 9개 학급, 전교생 249명으로 구성된 학교입니다. ‘자립, 단정, 독행’의 교훈 아래 “지혜롭고 건강하며 도덕적인 우송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꿈을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으로 꿈을 키워주는 ‘우송중학교’는 ‘푸른 소나무’처럼 늘 우리 곁에 있을 것입니다. 오케스트라 합주를 하면서 화음이라는 조화를 느낄 때에는 ‘전율’이라는 행복의 기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서로 돕고 배려하는 바른 인성을 배우며 연주하고 있습니다.
 

[대전글꽃중학교_관현악 / 지휘 한영민]
대전글꽃중학교는 문화동의 문화(文花, 글월 문, 꽃 화) 순수 한글로 이루어진 문화동에 위치한 학교입니다. 2007년 개교하여 이제 10년이 된 역사가 짧지만 규모가 크고, 음악에 대한 열정이 많은 학생들이 많아 개교부터 지금까지 학생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경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지역과 연계하여 다양한 연주행사를 통해 음악을 통한 학생의 인성교육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특히 금년 교육청 주최 학생음악경연대회에서는 기악부문 전체대상을 수상하여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항상 음악을 즐길 줄 아는 자세로 학업과 병행하며 최선을 다해 연습하고 있습니다.
 

[전체 대상(대전광역시장상) 대전삼육초등학교_관현악 / 지휘 이은혜]
행복한 웃음이 밝게 빛나는 대전삼육초등학교 레인보우 오케스트라는 1999년 창단되어 교내행사와 정기연주회 공연 등의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오보에 등 각각의 악기를 연주하는 재능 있는 학생들이 모여 여러 악기의 소리와 마음을 하나로 모아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갑니다. 이렇게 연합하고 협동하는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실력을 키워나갈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나누어주는 바른 어린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