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모나코 몬테카를로 왕립 발레단 <신데렐라>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19. 6. 18(화) 19:30, 19(수) 19:30
  • 공연시간19:3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R석15만원, S석 12만원, A석 9만원, B석 6만원, C석 3만원
  • 소요시간약110분 (인터미션 20분) 1막 45분, 휴식 20분, 2막 20분, 3막 25분
  • 관람등급초등학생(8세) 이상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모던발레
  • 유료회원선구매2019-01-15 ~ 2019-01-21
  • 문의처대전예술의전당 전용콜센터 1544-1556(인터파크) 1588-8440(아르스노바)

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예시 : 학생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장애인증, 유공자증, 의료보험증, 예술인패스, 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인(1~3급) :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인(4~6급) :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와 상이등급 1급 - 동반 1인까지 50% 
   국가유공자 및 유족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5. 경로우대 :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 (1955년생~) 
6.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 배우자 포함 5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7. 어린이/청소년/대학생 : 입장가능연령부터~19세(고등학생)이하 50% 
   20세 이상~24세 이하 30% (1996년생~)                               
8. 예술인패스소지자 : 본인에 한해 30% 
9. 단체구매 : 20명 이상 2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0. 꿈나무 사랑카드 : 카드 등재자 전원 20%
11. 조기 예매할인 : 공연일로 부터 60일 이전 예매자 10%

세계 3대 발레단인 모나코 몬테카를로 왕립 발레단의
환상적인 안무와 섬세한 감성, 최고의 연출

  

전통적인 발레 형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감각의 개성적 표현을 추구하는 모던발레는 회화적, 시각적 표현을 중시하며 음악 선택에 있어서 자유롭습니다.
장 크리스토프 마이요의 지휘 아래 국제적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몬테카를로 발레단은 파격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무대로 진보하는 발레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원작을 뒤엎는재창조의 과정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라벨르신데렐라등에서 보듯 마이요의 연출은 전통에서 벗어난 자유로움과 신선함으로 가득합니다. 형형색색의 무대의상과 입체적으로 살아 움직이는 역동적인 무대, 그리고 환상적인 음악의 완벽한 조화는 모던발레만이 가진 힘입니다. 화려하면서도 역동적인 몬테카를로 발레단의 공연은 클래식 발레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전혀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드릴 것입니다.

 

프로코피예프의 음악과 발레 '신데렐라'의 음악적 해부
 

 
 

안무가 장 크리스토프 마이요(Jean-Christophe Maillot)가 말하는 <신데렐라>

동화 원작 그 자체에 대한 해석이 다양하듯이, 발레 <신데렐라> 또한 정해진 해석은 없다.

이로 인해 주인공들은 자유롭게 그들이 원하는 대로 줄거리를 풀어내고, 표현의 방법을 선택하고 작품을 고찰하고 이끌어나갈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같은 시각과 사유의 자유는 관객들에게 또한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보는 이 한 명 한 명이 나름의 해석을 가질 수 있을 만큼 열린 작품인 것이다.

아버지와어머니-이 두 명은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거나 눈에 띄지 않는 등장인물들이다 - 이 커플은 제1막에서부터 두드러지게 강조된다. 그들은 곧 사랑이 이루어질 신데렐라와 왕자의 원형처럼 묘사된다.

이는 근원적인 사랑에 대한 추구이며 신데렐라가 추구하는 바의 핵심이다. 죽은 생모는 삶의 진정한 원천이며 자신의 딸을 인도하고 방해물을 제거해주며 배후에서 충고해준다. 엄청난 욕망덩어리인 그녀는 그 욕망이 육체적으로 발현된 만큼 역동적이기도 하다. 자신의 진짜 결혼상대를 찾아 헤매는 왕자는 미심쩍은 태도로 삶과 정체성을 추구하는 장본인 그 자체의 모습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추구는 오직 진정한 순수에 의해서만 실현가능하다. 눈은 다만 보이는 것만 볼 뿐이니 가면을 벗고 현실을 똑바로 직시하라고, 생모인 요정은 신데렐라에게 무도회 드레스를 선사하며 이렇게 충고한다.

평범한 듯 독특한 이 드레스는 그녀의 언니들이나 계모의 과장된 의상과는 완전히 정반대이다. 신데렐라의 이러한 모습은 작위적이고 어색한 유혹으로 일관하는 다른 등장인물들의 귀감이 된다.

<신데렐라>에서는 실제 이야기에 등장하는유리 구두보다도 신데렐라의맨 발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된다. 그런 이유로 발레 전 막에 걸쳐 그녀의 발은 내내 특별한 주목을 받는다. 무도회에 가기 위해 변신할 때, 신데렐라의 발은 황금빛 신발을 신고 있다.

그러나 무도회장에 도착한 신데렐라는 맨발이며 이는 조명으로 따로 집중적으로 부각된다. 이 맨발에 대한 인상은 왕자에게 여행의 계기가 되어 그의 닫힌 세계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상으로 떠나도록 촉구한다. 마침내, 발 모양으로 신데렐라를 알아본 왕자는 처음으로, 그리고 그 지위에 어울리지 않게 누군가의발 앞에 무릎을 꿇는다. 이는 감사와 겸손을 의미하는 매력적인 상징이다. 이 장면은 또한 마침내 왕자가 자신의 힘과 조화, 그리고 고귀함을 획득하는 순간이기도 하다. 하는 <신데렐



 

PROLOGUE
아빠, 엄마와 함께 행복했던 시절을 그리워하며 고뇌하는 신데렐라
ACT.
1장 _ 신데렐라의 집 CINDERELLA'S HOUSE(1)
엄마의 드레스를 안은 채 상념에 잠긴 신데렐라. 아빠는 더 이상 예전의 아빠가 아니다. 신데렐라는 계모의 딸들에게서 시기, 질투, 야욕, 독선, 폭력에 시달린다. 이때, 왕립 무도회 초대장을 들고 나타난 전령사들.
2_ 신데렐라의 집 CINDERELLA'S HOUSE(2)
계모와 계모의 딸들은 마네킹 패션쇼며, 화장이며, 치장 준비에 분주해 진다. 그들은, 탐욕으로 찢겨져 나간 드레스를 입고도, 거대한 왜곡의 거울에 비춰보며 흐뭇해 한다. 신데렐라는 집안일을 떠안고 홀로 남겨지게 된다.
3_ 왕자의 등장 ENTRANCE OF THE CHARMING PRINCE
왕자는 완벽하다. 그러나 공허하다. 친구들과 함께 해도 채워지지가 않는다.
4_ 이야기 속 이야기 THE STORY WITHIN THE STORY
청소, 요리 등 집안일에 우울한 신데렐라 앞에 요정이 나타난다. 신데렐라를 기쁘게 하기 위해, 요정은 우스꽝스런 신데렐라공연을 보여준다. 요정은 신데렐라의 생모, 즉 요정 자신이 마지막 무도회에서 입었던 드레스를 신데렐라에게 입힌다. 변신 시작! 요정의 마법으로 콩 속에 담겼던 신데렐라의 발이 반짝이기 시작한다!! 그러나 반짝 임은 경거망동으로 인해 쉬이 사라질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5_ 무도회장 VISION OF THE BALL
요정은 신데렐라에게 무도회 장을 살짝 보여준다. 꿈인지 현실인지 분간이 없는 상태다.
ACT.
6_ 무도회 THE BALL
광대, 요정, 계모와 딸들, 아빠, 왕자와 그의 친구들이 무도회 장에 등장한다. 왕자는 무심히 궁녀들의 춤을 지켜본다. 공허한 왕자. 계모와 계모의 딸은 왕자를 유혹하려 애쓰지만, 소용없다. 이때, 누군가가 왕자에게 기묘한 여인의 등장을 전한다. 왕자는 흥미와 두려움으로 어쩔 줄을 모른다. 기대감에 충만해 있다. 한편, 아빠는 요정에게서 죽은 아내의 모습을 발견한다. 혼란에 빠진 아빠는 기억과 현실을 오가며 요정에게 집착한다. 요정은 왕자의 눈을 가린다. 왕자의 눈에서 가리개를 치우자, 그의 앞에는 반짝이는 발의 아름다운 신데렐라가 있다! 신데렐라 앞에서 겸손한 사랑을 깨닫는 왕 . 무릎을 꿇는다. 왕자와 신데렐라의 사랑 뿐만이 아닌, 아빠를 번뇌로부터 구원하는 춤이 된다.
7_ 자정 MIDNIGHT
광란하고 유혹적인 무도회 분위기에, 신데렐라는 흠뻑 빠져든다. 요정은 신데렐라를 진정시키고 돌아갈 시간이 되었음을 알려준다. 황급히 떠나는 무도회장 문틈으로 신데렐라의 반짝이는 발이 보인다. 이제 그녀를 찾을 수 있는 유일한 실마리는 반짝이는 발 뿐.
ACT.
8_ 왕자의 여정 PRINCE CHARMING'S TRAVEL
광대는 그녀(신데렐라) 발을 그린다. 왕자와 친구들은 오직 그림만을 가지고 그녀를 찾기 위한 여정에 오른다. Red, Yellow 등의 유혹 짙은 타국에 도착하지만, 그녀는 없다. 헤매는 왕자를 본 요정. 왕자를 신데렐라에게 인도한다.
9_ 신데렐라의 집 CINDERELLA'S HOUSE (3) 드디어 신데렐라 집에 당도한 왕자. 계모의 딸들은 왕자를 유혹하기 위해 분주해진다. 계모 딸들의 멍든 발 사이에서 영롱하게 빛나는 발. 드디어 그녀를 찾았다!
10_ EPILOGUE
신데렐라의 계모를 거부하는 아빠. 아빠는 요정(신데렐라의 엄마)과 그녀가 숨을 다할 때까지 사랑의 춤을 춘다.
 

   

 

 

LA GAZETTE DE MONACO, avril 1999, Alice Blot

모나코 신문, 19994, 앨리스 블로

신데렐라처럼 유명한 스토리를 다룰 때에는 신체 언어를 손상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해석을 제공해야만 관객들이 이를 흥미롭다고 느낀다. 혹자는 안무가가 선호하는 원칙들, 다시 말해서 액세서리의 거부, 고전적 규칙의 파괴, 그리고 극장 내에서 극에 대한 단상 등을 발견한다.

 

NICE-MATIN, 7 avril 1999, André Peyreigne

니스 마틴, 199947, 앙드레 페헤네

공격성이 배제된 현대적이고 우아하며 미니멀한 마이요 스타일

 

LE MONDE, 10 avril 1999, Dominique Frétard

르 몽드, 1999410, 도미니크 프레타

발레는 줄거리에 중점을 둔 구성보다는 이야기의 전체 상징성을 보여주는 데 치중하고 있다.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