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2019 썸머뉴아티스트콘서트_ 플루티스트 복병연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19. 8. 8(목)
  • 공연시간19:3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전석 1만원
  • 소요시간80분
  • 관람등급8세이상 입장가능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음악
  • 문의처1544-1556, 042-270-8333

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예시 : 학생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장애인증, 유공자증, 의료보험증, 예술인패스, 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와 상이등급 1급 – 동반 1인까지 50%          
                국가유공자 및 유족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5. 경로우대 :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 (1955년생~)  
6.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 배우자 포함 5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7. 어린이/청소년/대학생 : 입장가능연령부터~19세(고등학생)이하 50%               
                                     20세 이상~24세 이하 30% (1996년생~)   
8. 예술인패스소지자 : 본인에 한해 30%        
9. 단체구매 : 20명 이상 2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0. 꿈나무 사랑카드 : 카드 등재자 전원 20%

세련된 해석과 따뜻한 음악으로 청중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플루티스트

따뜻하고 청아한 음색으로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플루트는 아름다운 음색과 테크적인 기교의 음악들을 다양하게 표현 할 수 있는 악기이다. 플루트는 다른 목관 악기들과 다르게 리드나 피스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음색을 표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다양한 곡과 레파토리 또한 현대주법등이 다른 악기에 비해 많이 표현된다.
이번 연주는 다양한 시대의 작곡가들로 구성이 되어있고 그 안에서 공통적으로 따뜻함과 다양한 음색을 느낄 수 있는 감성들이 존재한다. 이번 연주의 연주자가 주목하는 점은 플루트에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성과 다양한 음색이다. 이번 연주를 통해 플루트의 따뜻한 감성과 다양한 음색들을 느껴 볼 수 있다.

첫 번째로 우리가 모두 잘 알고 있는 John sebastian Bach 의 bwv1035 E Major 곡은 17세기 바로크의 전형적인 ‘교회 소나타( sonata di chiesa)형식으로 느리게-빠르게-느리게-빠르게의 네악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형식적으로 작품을 이끌어가는 솜씨가 탁월하여 바로크 플루트 음악 중에서 최고의 걸작으로 뽑히는 곡이다.
두 번째 곡은 1906년에 무케가 작곡한 La Flute de Pan Op.15 for Flute and Piano는 후기 낭만주의 시대 음악에 속하는 작품이다 작품은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작곡되었으며 각 악장마다 표제를 갖추고 있어 표제들은 악장의 분위기를 잘 묘사한다. 다양한 플루트의 음색을 경험 할 수 있는 곡이 될 것이다.
세 번째 곡 Gary Shocker의 Airborne는 매우 자유로우면서도 유려한 성격을 잘 나타내는 곡으로 플루티스트로 하여금 고도의 기교를 요구하는 작품이다.
네 번째 곡 F.Poulenc 1956년 완성되어 1957년 6월 18일 작곡자 자신의 Piano와 Jean-Pierre Rampal의 Flute으로 초연되어 오늘날까지 아름다운 선율과 세련된 테크닉이 뛰어난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3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악장에서 3악장까지 각각의 특성을 가지면서 주제 순환의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마지막 곡인 Grand Polonaise Op.16은 1822년에 테오발트 뵘이 낭만시대 음악의 화려한 멜로디, 리듬, 화성 등을 제일 잘나타내어 플루트의 화려한 테크닉 면모를 잘 보여준다. 총 314마디로 이루어진 단악장 곡에도 불구하고 마치 여러 악장이 있는 듯 한 규모와 다양성으로 작곡되었다. 

Program

J.S. Bach      Flute Sonata in E Major BWV 1035
바흐             플루트 소나타 마장조 BWV 1035
                    I. Adagio ma non tanto
                    II. Allegro
                    III. Siciliano
                    IV. Allegro assai

J. Mouquet    sonat fluute and piano “La Flute de pan” opus 15
무케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목신의 플루트” 작품번호 15
                    I. Pan et les bergers
                    II. Pan et les oiseaux
                    III. Pan et les nymphes

G. Schocker    Airborne
쇼커               에어본

                     - Intermission -

F. Poulenc    Flute sonata FP 164
뿔랑             플루트 소나타 FP 164
                   I. Allegro malinconico
                   II. Cantilena
                  Ⅲ. Presto giocoso

T. bohm       Grande Polonaise op.16
뵘               그랜드 폴레네이즈 

플루티스트_복병연

세련된 해석과 아름다운 소리로 풍부한 음악을 보여주고 있는 플루티스트 복병연은 충북예술고등학교와 침례신학대학을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를 졸업하였다.
그는 음연콩쿨 등에서 입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고, Linda Chesis davide formisano , jeff-khaner, Henrik Wiese, Vincent Lucas Renate Greiss armin , Andrea Lieberkenecht, Michael M Kofler, Natalie schwaabe 등에게 Master Class를 수료하였다.
음악에 대한 고민과 열정으로 침례신학대학 학부생 당시 장학생으로 선정 되어 정기연주회, 침신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는 등 학교 내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또한 자신만의 기획력과 음악에 대한 해석으로 학교 내 자선연주 단체를 만들어 정기적인 연주회를 개최한 영리한 연주자이다.
졸업 이후 flute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지속적인 음악적 연구를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에 입학하였고, 그 후 다 수 오케스트라의 객원 연주자로 활동한 경험도 다양하다.
 (사)서울네오예술단과 앙상블 Arietta와 협연을 함으로써  Solo연주자의 능력도 입증하였다.
그는 현재  앙상블 아리에따에서 다양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으며 Flomance FLute Quartet Leader 로써 꾸준히 자신의 음악적 입지를 다지고 있는 열정적인 노력파 플루티스트 이다.  

 

피아노_박채린
Pianist 박채린은 충북예술고등학교와 국민대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를 졸업하였다.
그녀는 대학시절 음악신문사 콩쿨에 입상하였고, 국민대 피아노과를 수석으로 졸업하며 본인의 가치를 증명하였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입학을 하며 그녀는 여러 플루티스트들에게 인정 받으며 Flute전문반주자로 활동을 시작하기 시작하였다. 그 실력을 인정 받아 곤지암 Music Festival의 담당 반주로 활동하였고, Renate Greiss armin , Andrea Lieberkenecht, Michael M Kofler, 조성현, Andrass Adorjan, Philippe Bernold 등 수많은 대가들의 Master Class 반주를 담당 하였다. 그녀는 현재 플루트 전문 반주자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