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2019 썸머뉴아티스트콘서트_소프라노 고서현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19. 8. 9(금)
  • 공연시간19:3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전석 1만원
  • 소요시간80분
  • 관람등급8세이상 입장가능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음악
  • 문의처1544-1556, 042-270-8333

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예시 : 학생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장애인증, 유공자증, 의료보험증, 예술인패스, 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와 상이등급 1급 – 동반 1인까지 50%           
                      국가유공자 및 유족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5. 경로우대 :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 (1955년생~)   
6.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 배우자 포함 5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7. 어린이/청소년/대학생 : 입장가능연령부터~19세(고등학생)이하 50%                
                                     20세 이상~24세 이하 30% (1996년생~)    
8. 예술인패스소지자 : 본인에 한해 30%         
9. 단체구매 : 20명 이상 20% (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0. 꿈나무 사랑카드 : 카드 등재자 전원 20%

이번 연주는 그동안 공부한 것 중 즐거웠던 곡들, 그리고 새롭게 공부하고 준비한 곡들을 작업하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한국에서 흔히 들을 수 없는 리릭 콜로라투라의 음성으로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하고, 다양한 언어들로 구성된 다양한 레파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연주를 만들었다. 가곡부분은 선율이 아름다운 가브리엘 포레의 가곡 2곡과 쉽게 접할 수 없는 가곡들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연가곡은 작곡가 Amy Beach가 Robert Browning의 3개의 시를 가지고 작곡한 연가곡으로 그녀의 작품들 중 가장 대중적이고 자주 연주되는 작품이며 낙천적 세계관이 그려진 시의 감정을 충실히 표현한 그녀의 전형적인 가곡 특성이 잘 나타난 가곡집이라고 할 수 있다. Richard Strauss의 4개 가곡은 그가 부인과 결혼할 때 부인에게 헌정한 연가곡으로 4개의 가곡으로 묶여있지만 연가곡이 아니기에 노래간의 연관성이나 통일성은 없지만 사랑하는 부인에게 헌정한 만큼 각 노래의 시 내용은 사랑하는 사람들의 교감이 잘 담겨있는 사랑스러운 가곡들이다. 그리고 헨델의 정적이면서도 섬세하고 서정적인 바이올린 선율이 함께 연주되는 오라토리오와 한국 특유의 음악적 정서를 잘 담고 있는 한국가곡, 극악의 스케일과 감정의 풍부함을 나타내고 표현해야 하는 모차르트의 밤의 여왕의 아리아를 프로그램에 담으면서 여러 가지 다양하고 풍부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이려고 한다

G.F. Handel   ‘Tu del Ciel Ministro Eletto’ from
헨델              ‘당신, 하늘이 선택한 사도여’ from <오라토리오 ‘시간과 진실의 승리’ 헨델 작품번호 46a번>
                                                                                                                  (Violin. 이효은)

G. Faure        Nell 넬
포레              Automne  가을
        
A. Beach       Three Browning songs, op.44
비치              세개의 브라우닝 노래, 작품번호 44번
                    1. The Year's at the spring(봄의 해)
                    2. Ah, Love, But a Day!(아, 사랑, 그러나 단 하루!)
                    3. I Send My Heart up to Thee(내 마음을 당신께 보내리)

                    인터미션

이원주작        연

R. Strauss      Op. 27
슈트라우스     작품번호 27번 4개 연가곡
                    1. Ruhe, meine Seele(쉬어라, 나의 영혼아)
                    2. Cäcilie(체칠리)
                    3. Heimliche Aufforderung(은밀한 유혹)
                    4. morgen(내일)

W.A. Mozart   ‘O zittre nicht, mein lieber Sohn’ from 
모차르트        ‘오 떨지말거라, 나의 아들아’ from <오페라 ‘마적’ 모차르트 작품번호 620번> 

소프라노_고서현

리릭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고서현은 대전예술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차세대 유망주이다.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리릭 콜로라투라로써 화려하고 기교적인 테크닉과 더불어 우아하면서도 깊고 풍부한 감성을 노래하는 소프라노이다.
 대전 예술고등학교 재학시절 CBS 콩쿠르 최우수상, 직지 콩쿠르 대상을 수상하여 두각을 나타내었고, 대전예고 정기 공연에서 협연자로 대전 예술의 전당 아트홀에서 연주하는 등 연주자로써의 실력을 인정받으며 서울대학교에 입학하였다.

재학시절 서혜연 교수에게 사사 받았으며 2015년 정기오페라 < Die zauberflöte >에 출연하였고, 2017년 서울대학교 정기 오페라 < Don Giovanni>에서는 극 중 주연인 Donna Elvira역으로 데뷔하였다. 또한 2018년에는 서울대학교 주최 한국오페라 70주년 기념음악회에서 협연한바 있으며 소프라노 헬렌 권 마스터 클래스에서 타고난 재능과 함께 노력하는 음악적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는 좋은 평을 받았다. 밖으로는 2018년 롯데 콘서트홀주최 L. CLASSIC FESTIVAL 콘서트 오페라 < Die Zauberflöte >에 Zwei dame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해 내공을 쌓아가고 있는 연주자이다.

현재 각종 콩클과 콘서트를 경험하며 독일로 유학을 준비하고 있으며, 더 큰 환경과 무대를 바탕으로 성장을 고대하는 열정 가득한 신예 소프라노이다.

 

피아노_ 강지현
덕원예고, 추계예술대학교 피아노과를 거쳐 오스트리아 빈 시립음악대학교에서 리트 반주과 석사를 수석 졸업한 피아니스트 강지현은 서울시 오페라단 반주자, 서울대학교 반주강사와 오페라 연구소 음악코치를 역임하였으며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금호아트홀 등에서 열린 국내외 50여회이상의 독창회 반주와 오스트리아를 중심으로 이태리, 독일 등에서 수회의 마스터클래스, 콩쿠르 반주 등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였다. 현재 서울대학교 수업반주 및 서울대학교 오페라연구소 음악코치이며 성악전문 반주자로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