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오페라 [토스카] 갈라콘서트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20년 11월 18일(수)/1일 1회
  • 공연시간19:3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R석 2만원, S석 1만원
  • 소요시간약 80분
  • 관람등급8세 이상 관람가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오페라
  • 문의처대전예술의전당 042-270-8333

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참전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1955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본인에 한해 50%    
   대학생(20세 이상~만 24세 이하): 본인에 한해 30%(1995년생 이하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 단체구매: 20명 이상 2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 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 본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별도 공지없이 추가오픈 될 수 있습니다.

* 본 공연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에  따라 기존 ‘객석 거리두기' 운영이 변경되어
  전 좌석 오픈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공연소개

푸치니 최고의 걸작

드라마틱 오페라의 진수

<라 보엠>, <투란도트>와 함께 푸치니 3대 오페라로 손꼽히는 <토스카>는 아름다운 음악과 드라마의 완벽한 결합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오페라 중 하나이다.

1800년대를 배경으로 세 남녀의 가슴 아픈 사랑과 비극적인 결말을 담고 있는 이 작품은 사실주의 오페라의 대표작이자 자코모 푸치니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지역 출신의 젊고 유능한 예술가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토스카> 갈라콘서트는 지휘 최원익, 연출 이강호, 음악코치 김민경이 함께한다. 대전을 대표하는 성악가 소프라노 조정순과 테너 서필, 바리톤 김광현이 선보이는 드라마틱한 무대와 뛰어난 앙상블을 만날 수 있다.

 

줄거리

1800617일 로마

성모상을 그리는 화가 카바라도시는 교회당으로 숨어든 친구이자 탈옥한 정치범 안젤로티를 숨겨준다. 토스카를 흠모하는 경찰 총감 스카르피아는 성당에 들이닥쳐 안젤로티를 수색하고, 토스카와 카바라도시 사이를 이간하여 토스카가 질투로 카바라도시의 행방을 말하게 한다. 스카르피아는 카바라도시를 체포해 그녀 앞에서 고문하고, 결국 토스카는 경감에게 안젤로티가 숨어있는 곳을 자백한다. 범인 은닉죄로 사형 위기에 처한 연인 카바로도시를 구하려 스카르피아의 거짓 제안을 받아들이지만 결국 그의 가슴에 칼을 꽂는다.

죽음을 기다리던 카바라도시를 찾아간 토스카는 거짓 처형을 알려주지만 간교한 스카르피아의 거짓 약속에 카바라도시는 총살된다. 스카르피아의 죽음을 알게 된 경찰들이 토스카를 쫓아오자 안젤로 성벽 꼭대기에서 몸을 던진다.

지휘 최원익
연출 이강호
음악코치 김민경
조연출 이경준
분장 임유경
자막 김예인
소프라노 조정순
테너 서필
바리톤 김광현

지휘 최원익
충남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 지휘과에 입학하여 故 Martin Behrmann 교수의 지도를 받았다. 졸업 후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트레이너로 실무경험을 쌓은 후, 독일 Frankfurt 국립음악대학 지휘과에 입학, Winfried Toll 교수를 사사하고 최우수 점수로(Sehr
Gut) 졸업하였다. 독일에서 학업 중 프랑크 푸르트 칸토라이(Frankfurt Kantorei), 프라이부르크 카메라타 보칼레(Camerata Vokale Freiburg)의 단원, 독일 에어푸르트 오페라극장(Opern Theater Erfurt), 프랑스 낭시의 로렝 국립오페라 극장(Opéra National de Lorraine)에서 장학생으로 뽑혀 지휘자 인턴연수를 받았다. 또한 독일 룸펜하임 성 합창단(Rumpenheimer Kantorei)에서 부지휘자로 발탁되어 활동하면서 유럽 현지의 정통 클래식 연주를 다양하게 경험하였다. 2018년 귀국 후 대전예술의전당 주최 오페라 <사랑의 묘약>, <라 보엠>, <투란도트>, 몽골 국립오페라단 <라 트라비아타>, 대전오페라단 <토스카>, 솔리스트 디바 창작오페라 <구운몽>에서 오페라 지휘자와 합창지휘자로 활동하였고, 대전시립합창단과 원주시립합창단 신진객원 지휘자 공모에
당선되어 연주회를 통해 섬세하고 다이나믹한 음악성을 선보였다. 현재 계명대학교, 충남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출강하고 있다.

연출 이강호
독일 트로씽엔 국립음대, 독일 칼스루에 국립음대 오페라학교 졸업 후, 쾰른캄머오페라극장에서 주역가수로 활동했다. 이후 미국 존스 홉킨스 피바디
음대에서 전문연주자과정을 전액장학생으로 졸업하며 귀국하였고, 2014년 대전예술의전당에서 오페라 통역을 시작으로 연출의 길로 들어선다.
그 후, 국립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 예술의전당, 대전예술의전당, 성남오페라하우스, GS칼텍스 예울마루, 공주시립합창단, 대전국제음악제, 서울대학교, 한양대학교, 세종대학교, 추계예술대학, 가천대학교, 전남대학교 등에서 많은 작업을 하였고, 현재는 한양대학교와 GS 칼텍스 예울마루에서
4년째 정기오페라를 작업하며 후학을 양성 중이다.

음악코치 김민경
목원대학교 음악교육과 스톡스 장학생으로 입학, 수석 졸업하고,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 석사(Diplom) 및 최고 연주자과정(Konzertexamen)
최고점수로 졸업, 음악코치과정과 복수전공(Zusatzstudium)으로 지휘를 전공하였다.
2005년 독일 Freiberg 극장에서 “Intermezzo”, “Idomeneo” 오페라 코치 역임, 2007-2010년까지 독일Hannover 국립극장 음악코치를 역임하며
수십편의 오페라 레파토리를 보유하였으며, 피아노, 쳄발로, 오르간 등의 건반악기로 각종 오페라와 심포니, 실내악 등을 연주하였다. 2010-2014 Hannover 국립극장 마스터 클래스 전임 통역 및 반주자로 참가하였고 귀국 후 대전예술의전당 <피가로의 결혼>, <세빌리아의 이발사>,
<리골레토>, <신데렐라>, <아이다>, <마술피리>, <로미오와 줄리엣>, <돈 조반니>, <오텔로>와 모차르트 음악극<로미오와 줄리엣>, <신데렐라>,
발레<풀치넬라>에 음악코치로 참여하였다. 목원대, 공주대, 나사렛대학교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디바솔리스텐 음악코치,
전문연주자, 앙상블 솔리데오 대표로 활발히 활동하며 현재 대전예술의전당 영재아카데미에 출강하고 있다.

소프라노 조정순
목원대학교 음악교육과를 수석 입학, 수석 졸업하고 동 대학원 석사를마친 후 도이하여 롯시니 국립음악원에서 디플로마와 조교 과정을 이수,A.I.D.M 아카데미아(최초로 졸업 특별상), ARTS 아카데미아에서 디플로마를 취득하였다.
이태리 Abruzzo주 국제성악콩쿠르 1위 및 관객상, Maria Caniglia 국제성악콩쿠르 3위 및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하였고 <라 트라비아타>(이태리 Manzoni극장 공연시 로마음악협회요청특별앵콜공연), <사랑의 묘약>, <성웅 이순신>, <버섯 피자>, <정략 결혼>, <리골레토>, <피가로의 결혼>, <아말과 방문객>, <쟌니스키끼>,<코지 판 뚜떼>, <돈 죠반니>, <박쥐>, <나비부인>, <람메르 무어의 루치아>,
<팔리아치>, <마술피리>, <토스카> 등에서 주역으로 활동하였다. 헨델의메시아, 하이든의 천지창조 외 다수의 오라토리오와 미사곡 솔리스트로 활동하였다. 국내외에서 14회의 독창회를 가졌고 한국 가곡 음반 ‘소프라노 조정순과 함께 하는 이안삼 가곡으로의 여행’을 발매하였다. 현재 오페라가수와 유빌라테 싱어즈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테너 서필
목원대학교 음악대학 졸업과 동시에 도이하여 로마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 만점졸업으로 로마시 음악협회 특별상 수상하였다. 베냐미노질리기념콩쿠르
우승, 테너 심사위원 특별상, 마리오란자 콩쿠르와 라우리볼피 콩쿠르, 세계종교음악 콩쿠르 등 국제 콩쿠르에서 수차례 우승 및 입상하였고, 이탈리아, 프랑스, 오스트리아 등지의 유수의 극장과 연주홀에서 오페라 주역과 솔리스트로 활동하였다. 귀국 후 대한민국 오페라 60주년 기념 갈라,국립오페라단 50주년 기념 갈라, 한국오페라 70주년 기념 갈라를 비롯하여 정명훈의 서울시향 마스터피스 시리즈 출연 등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국립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 각 지역 주요 극장을 비롯하여 국내·외 30여 편의 오페라에서 수백여회의 공연과 음악회에 출연하였다. 현재 목원대학교 음악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바리톤 김광현
따뜻하고 풍성한 음색과 정교한 음악성이 돋보이는 바리톤 김광현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 한국에서 이화경향 콩쿠르 2등,Papam 콩쿠르 1등, 이탈리아 베르디아니 바리톤, 베이스 콩쿠르 1등 및 청중상, Salice d’oro, citta di Pienza, Magda Olivero 콩쿠르에서 입상하였다. 그 후 이탈리아로 건너가 밀라노 G.Verdi 국립음악원 최고 연주자 과정을 만점으로 졸업,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세계 3대 극장 중 하나인 밀라노 Teatro alla Scala 극장 아카데미를 졸업하였다. 이탈리아 라 스칼라 극장에서 , , , 헨델의 메시아 등 많은 콘서트에 출연하였고, 로시니 오페라 에 나오는 Dandini 역으로 아이들을 위한 오페라를 20회 이상 공연을 가졌다. 이외에도 이탈리아와 전 세계를 돌며 오페라 ,, , , , ,, ,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안톤 브루크너 d단조 미사,밀라노 두오모 대성당에서 생상 크리스마스 주역 및 오라토리오 솔리스트로 활약, 세계 여러 나라에서 수많은 초청 콘서트에 출연하였고 현재 국내에서 왕성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디 슈팀멘 오케스트라&합창단
대전지역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 문화 향유를 위해 2019년 창단되었다. 대전예술의전당 제작 오페라 등에 참여해 호평받은 바 있으며 오페라뿐만 아니라 폭넓은 장르의 레퍼토리를 연구하고 선보여 대전을 대표하고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단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오케스트라
Violin I 장진선 전수빈 조민영 박한샘
Violin II 황의창 송백용 손효미
Viola 김은주 우길옥 신요셉
Cello 양 달 서한나 김신석
Contrabass 변주형
Flute 장지희 오혜린
Oboe 김형규 이소연
Clarinet 문희영 박성수
Bassoon 정준형
Horn 양하나 이현지
Trumpet 박신영
Trombone 이승환
Tuba 김상재
Percussion 전다빈 김용래 노양호

합창단
Sop 김다미 김수지 김찬주 양명지 박근영
Alto 김다영 유세인 이승현 이유란
Ten 강민균 박천재 이성현 이승환
Bass 변재홍 양윤수 이동근 이요섭

 

 

영상내용(자막)